TOP

G마크란

경기도지사인증 농특산물이란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농특산물 제정 목적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하여 도지사가 그 품질을 인증하고,고유의 통합상표(G마크)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국내외의 경쟁력을 향상시켜우수 농특산물의 품질 및 가격차별화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경기도지사 인증 농특산물은 도내에서 생산한 농산물·축산물·수산물·임산물 및 농축수임산물을 원료로 하여 제조·가공한가공식품·전통식품으로서 안전하게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임을 도지사가 인증한 것을 말합니다.

모양 및 색상

경기도지사 인증마크

도안의 설명

영문자 G는 도지사(Governor)가 품질을 보증하고(Guaranteed), 우수하며(Good), 환경친화적(Green)농산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G와 연결된 새싹은 씨앗을 뿌릴 때부터 정성을 다한다는 경기농업인의 의지를 나타냅니다.

경기도 농산물은 안전합니다.

환경농산물 생산 전국1위를 기록할 정도로 유기질비료와 토착미생물, 녹비작물, 천적 등을 활용하여 농작물을 재배하여 농약이나 화학비료,환경호르몬등으로부터 안전합니다.

경기도 농산물은 정직합니다.

천혜의 기후와 비옥한 토지에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경기농업인들의 정성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농산물 고유의 맛과 향, 영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농산물은 신선합니다.

수도권과 생활을 같이하는 인접지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유통기간이 짧아 신선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농산물 「리콜제」실시로 더욱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G마트 인증 농특산물의 품질에 불만이 있을 때는 구입 후 2일 이내에 즉시 반품·교환이 가능합니다.

G마크를 부착한 농특산물은 리콜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리콜 또는 반품 처리가 되지 않고 생산자가 규정을 지키지 않는 경우에 행정 조치를 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도지사가 우선 보상해 드립니다.

G마크 생산자가 리콜이나 반품 요구에 불응시 도지사가 우선 보상해드리고 생산자에게 구상권을 청구해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농산물 보험제도를 실시합니다.

G마크를 부착한 농특산물에 의하여 심각한 문제 또는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 대인 1인당 1억, 사고당 10억원까지 보상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해 드립니다.

소비자 안내 및 불만 신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G마크에 관하여 궁금한 내용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G+ 란?

G플러스는 경기도에서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고품질(프리미엄급) 농산물 품질인증 브랜드로 -199Rice와 -23Meat를 대표로 하는 경지도 지사가 인증한 명품농산물 입니다.

-199Rice란? 경기도가 품질혁신단지를 조성하고 염격한 관리로 생산하며, 199개의 각종 위해요소가 KFDA(식약청) 기준치의 1/2이내로 제한된 가장 안전한 쌀로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명품 경기미입니다.(고품질 경기미 품질혁신단지 : 용인, 평택, 김포, 안성, 여주/품종 : 추청, 고시히카리)

안전성 보상기준 : 199개의 안전성 검사항목 중 1개라도 KFDA 기준치의 1/2초과 시 1개당 500만원 최고 1억원 지급 (생산과정/품질관리/안전성 관리/보상금 지급제도)

199 Rice 생산

  • – 표준화된 재배법에 의하여, 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협, 농업인이 품질관리 준수협약에 의하여 생산합니다.
  • – 수질검사, 토양검사 등 철저하게 친황경적으로 생산됩니다.

199 Rice 품질

  • – 완전미율 97%이상
  • – 단백질 함량 6.3% 이하
  • – 자체품질검사를 실시하여 기준 이하의 쌀은 출하하지 않습니다.
  • – 출하전검사에서199개의 위해요소(유해성분 197, 중금속 2)가 KFDA기준의 1/2를 초과한 항목이 1개라도 발견 시 해당 Lot물량은 전량 출하제외 하며, 유통단계 확인검사 결과 199개의 안전성 검사항목 중 1개라도 KFDA 기준치의 1/2초과시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 – 보상금 지급한도는 1개의 성분당 5백만원, 동일 Lot당 지급한도 1억원, 연간 총 2억원 한도이내로 지급합니다.
New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