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체험마을 현황

은행나무마을
주소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은행나무로 170번길
연락처
위원장 : 010-2739-0972 / 010-7499-1707
홈페이지
http://yodang.invil.org/
위원장
류남희

소개

마을소개

약 400여년 전 전주 류씨가 정착하면서 생겨난 양반마을로 약 400년 수령의 시보호수인 은행나무가 있는 마을입니다 조선조 말까지는 호수가 마을중심에 위치해 있어 이 호수 주위에 갈대가 많이 있다 하여 갈대요(蓼)에 못 당(塘)을 써 ‘요당’이란 이름이 붙게 되었다 합니다. 우리나라 초창기 낙농업을 이끈 마을이고 특히 화성시에서 젖소목축이 가장 먼저 시작된 마을이기도 합니다.

  • 은행나무마을 전경.
  • 노루를 보고 있는 사람들
  • 낙농업 체험을 하는 모습.
  • 짚공예 하는 모습.

주요정보

- 특산품 :
쌀, 감자,옥수수
- 숙박안내 :
마을회관, 민박이용 가능
- 대중교통안내 :
외곽순환고속도로 → 조남분기점 → 매봉IC → 서평택JC → 청북IC → 수원발안방향으로 접 어들어 양감표지판 오른쪽으로 들어서면 304번 지방도 → LPG SK를 지나면 화성은행나무마을 안내판이 보임.→ 우성볼트를 왼쪽에 두고 사잇길로 들어가면 은행나무마을 도착

프로그램 및 즐길거리

주요 프로그램

수제치즈 만들기 체험 이미지
수제치즈 만들기 체험
방목하는 건강한 젖소와 염소들의 젖으로 독특한 향과 담백함이 특징인 고단백 식품 요구르트와 치즈를 만들어보세요.
사먹는 치즈와는 색다른 맛과 질을 자부합니다.
양품감자 먹기
양품감자 먹기
커다란 양푼 한가득 찐감자를 담아 모두 함께 둘러앉아 도란도란 얘기하며 먹는 정겨운 시간.
감자 한알에도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양푼감자먹기입니다.
한명윤, 박행장 충렬문
한명윤, 박행장 충렬문
조선 선조 때의 충신 한명윤(1542-1593)과 부인 열녀 박행장의 순절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충신, 열녀문입니다. 한명윤 의사는 본관은 청주이며 선조 23년(1590) 영동현감이 되어 선정을 베풀던 중 1592년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의병으로 활약하였고 이듬해 상주목사 겸 방어사로 왜적과 싸우다가 그 해 10월 전사하였습니다. 사후 이조참판에 추증 되어 지금의 충신문이 세워지게 됩니다.
New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