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체험마을 현황

초롱이둥지마을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묵안리 426-3
연락처
위원장 : 010-4573-8830 사무장 : 010-5577-7698
홈페이지
http://www.chorongi.kr
위원장
강병옥

소개

마을소개

“자연을 벗 삼아 살아가는 가평군의 최남단에 마을”
남쪽으로 용문산 남서쪽으로 유명산 동쪽에는 봉미산이 있으며 맑고 깨끗한 미원천이 발원하는 곳으로서 예로부터 오랜 전통과 예의를 숭배하고 보전하는 마을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가평군에서 유일하게 원시림의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되고 자연에서 생산되는 천연재료를 통해 고유의 맛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산악지대 마을입니다.

  • 초롱이둥지마을 이미지
  • 초롱이둥지마을 이미지
  • 초롱이둥지마을 이미지
  • 초롱이둥지마을 이미지

주요정보

- 낮 옷차림은 가볍게, 밤엔 차가운 밤공기 대비할 것
캠핑장에서의 옷차림은 되도록 가벼운 차림이 좋다. 우선 활동성이 좋은 기능성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흡습, 속건 및 통기성이 좋은 여름용 아웃도어를 착용한다면 시원한 기분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 하지만 캠핑장의 밤공기는 쌀쌀하기에 차가운 밤바람을 막아 줄 수 있는 옷이나, 두터운 옷도 준비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 야외 취침 땐 바닥 푹신하게 해야 함
무더운 여름 바깥에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잠들 수 있다는 것은 어찌보면 참 매력적이다. 하지만 야외에서 취침을 할 경우 눕는 자리를 잘 갖추지 못한다면 취침 이후 온몸이 쑤시거나 근육통, 요통이 발생할 수 있다.또한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야영장이 밀집한 계곡이나 강변은 쌀쌀하다. 기온이 떨어지면 허리 주위 근육이 수축되거나 긴장돼 굳어지고, 텐트의 딱딱한 바닥 때문에 눕는 자세를 흐트러뜨려 척추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 옷차림
동절기엔 예외지만 산촌에는 여러가지 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들쥐, 곤충, 벌레 등등.너무 덥지 않은 봄이나 가을엔 가급적 짧은 옷보다는 피부를 충분히 덮을 수 있는 옷차림을 합시다. 그리고 만약에 벌에 쏘이거나 기타 벌레에 물릴 경우엔 당황하지 말고 인솔교사나 마을 담당자에게 신속히 알리어 구급약을 바르도록 합니다. 그리고 가을철엔 풀밭에 함부로 뒹굴거나 앉지 않습니다. 들쥐들의 배설물로 옮겨지는 유행성출혈열에 걸리기도 합니다.

- 인솔자 안내에 충실함
깊은 산속에는 여러가지 동.식물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버섯이나 식물들도 독성이 있는 것들이 있으니 함부로 만지거나 따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람쥐나 청설모 등 설치류 동물들도 귀엽다고 만지려들거나 위협을 해서는 안됩니다. 도토리를 까먹는 날카로운 이를 가졌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숙박비

펜션(4인기준) :
1박 시 ₩100,000
펜션 (10인기준):
1박 시 ₩150,000

- 강당

100석 수용
사용료 :
1일 ₩100,000 (5시간기준)
1박 ₩250,000

프로그램 및 즐길거리

주요 프로그램

슬로푸드 먹거리 체험 이미지
슬로푸드 먹거리 체험
- 삼색경단, 쑥개떡(연시체험)
- 두릅전(5월)
- 더덕잣즙생채(연시체험)
- 둥지구이
- 블루베리 수제비(7~8월)
계절체험 이미지
계절체험
- 농사체험(경운기타기, 트렉터타기, 소여물주기)
- 미원천 물놀이, 치어방류하기
- 밭수확체험(감자캐기, 옥수수따기)
- 과수체험(포도따기, 물루베리다기)
- 얼음썰매타기

먹거리

산채비빔밥 이미지
산채비빔밥
마을에서 수확한 고사리나물, 애호박나물, 노각, 열무김치, 취나물, 망초대를 맛있게 무치고 버무려서 매콤한 고추장에 쓱쓱 비벼 먹는 ‘산채비빔밥’
두릅전 이미지
두릅전
고추장, 된장, 물, 밀가루, 녹말가루 반죽을 두릅에 입혀 프라이팬에 두릅의 파란색이 살아나도록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 ‘두릅전’
더덕잣즙생채 이미지
더덕잣즙생채
손질한 더덕을 밀대로 밀어 길이 6cm 두께 0.3cm정도로 찢어 잣소스에 버무려 먹는 고소한 영양덩어리 ‘더덕잣즙생채’
New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