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휴양림 소개

[축령산 자연휴양림 예약방식 변경 사전예고 안내]

– 변경제목 : 기존 휴양시설 선착순 예약제 ⇒ 변경 : 추첨예약제

[숲속의 집(신축) 시설사용료 변경 안내]

◆ 주요변경내용

  • – 신축한 숲속의 집 시설 사용료 신설
  • – 주말(금, 토, 공휴일 전일) 예약자 취소건 환급기준 성수기 적용

축령산자연휴양림 소개

축령산자연휴양림 숲속 사진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에 소재한 축령산자연휴양림은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으며 축령산(886m)과 서리산(832m)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로와 함께 울창한 잣나무 숲에는 숲속의 집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자연과 함께 숨쉬며 스트레스와 지친 심신을 말끔히 씻고 즐거움과 편암함을 더할 수 있는 곳이다.특히, 서리산 정상에 연분홍터널로 이루어진 약13,000㎡의 철쭉군락지와 사계절 푸른 수십년생의 아름드리 잣나무림은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진한 감동과 긴 여운이 있어 여행의 설레임과 삶의 윤기를 더해 주는 수도권 제일의 자연휴양림이다.

개장년도 :
1995년
관리주체 :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이용문의 :
휴양림관리 사무소 (031) 592-0681

축령산의 유래

축령산은 광주산맥이 가평군에 이르러 명지산과 운악산을 솟구치며 내려오다가 한강을 앞에 두고 형성된 암반이다. 조선왕조를 개국한 태조 이성계가 고려말에 사냥을 왔다가 사냥감을 한마리도 잡지 못하였는데 몰이꾼의 말이 ‘이 산은 신령스러운 산이라 산신제(山神祭)를 지내야 한다’고 하여 산정상에 올라 제(祭)를 지낸후 멧돼지를 잡았다는 전설이 있으며 이때부터 고사(告祀)를 올린 산이라 하여 “축령산(祝靈山)”으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자연휴양림이란

자연휴양림은 산림이 갖고 있는 좋은 것들 즉, 울창한 숲, 맑은 물, 아름다운 경관등을 살려 국민 정서를 함양하고 보건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산림속에 조성한 휴식공간이다.

축령산자연휴양림 주소

신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299
구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 280번지
New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