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시설안내

주제원 소개

만경원 정보
만경원 전경사진 주제원명 만경원
소개 만경식물이란 덩굴성 식물을 말함. 등나무ㆍ담쟁이덩굴처럼 조경용 소재나 다래ㆍ머루처럼 식용자원으로 쓰이기도 함. 하지만 숲에 칡덩굴이 많이 자라면 나무를 감아서 나무의 자람에 방해를 주기도 함.
미로원 정보
주제원명 미로원
소개 나무로 만들어진 미로. 중앙까지 찾아갔다가 다시 나오는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모험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킴.
토피어리원 정보
토피어리원 전경사진 주제원명 토피어리원
소개 “토피어리“라는 말은 로마시대의 한 정원사가 정원의 나무에 “가다듬는다”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식물을 인공적으로 다듬어 여러가지 모양으로 보기 좋게 만든 작품 또는 기술을 말합니다.
향토예술의나무원 정보
향토예술의나무원 주제원명 향토예술의나무원
소개 예로부터 식물의 아름다움은 예술의 소재로 많이 씌어짐.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과 노래 속에 등장하는 식물들을 살펴보고, 그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임.
수생식물원 정보
향토예술의나무원 주제원명 수생식물원
소개 수생식물은 물속, 물가, 물위에서 사는 식물들로 나누어짐. 수생식물은 물을 정화하기도 하고, 물고기가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도 함. 어떤 식물들이 물가에 사는 살펴볼 수 있음.
단풍나무원 정보
단풍나무원 주제원명 단풍나무원
소개 단풍나무는 가을이면 고운 자태를 뽐내는 화려한 나무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형태와 색을 가지고 있는 많은 품종의 단풍나무를 볼 수 있음. 품종별로 다른 점을 찾아보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음.
중부지역자생원 정보
중부지역자생원 주제원명 중부지역자생원
소개 경기도가 위치한 한반도의 중부지역에 자생하는 식물을 중심으로 조성된 주제원. 다양한 식생을 나타내는 온대 중부 기후의 식물들을 볼 수 있음.
관상조류원 정보
주제원명 관상조류원
소개 사람들과 친근한 닭, 공작, 오리 등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떤 조류들이 사람과 가까운지 알아보세요.
기능성식물원 정보
주제원명 기능성식물원
소개 식물 중에는 유용한 기능을 가지는 종류가 있음. 어떤 식물이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살펴보는 재미가 있음.
물방울온실 정보
주제원명 물방울온실
소개 물향기의 물을 형상화 한 물방울 모양의 온실입니다. 망고, 바나나 등 아열대 식물을 사계절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습지생태식물원 정보
습지생태식물원 주제원명 습지생태식물원
소개 습지는 생태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환경으로, 생태적으로 습지가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살펴볼 수 있음. 나무로 만든 길을 따라가면서 관찰하는 습지의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다움.
무궁화원 정보
무궁화원 주제원명 무궁화원
소개 무궁화는 우리나라 대표 꽃으로 우리민족의 근면성과 순결, 강인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7월~10월까지 100여 일간 계속 핀다 하여 무궁화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으로, 여름철 다양한 색상의 화려한 꽃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소나무원 정보
한국의 소나무원 주제원명 한국의 소나무원
소개 오래전부터 우리들에게 사랑받아온 소나무들의 다양함과 늘 푸른 소나무의 기상도 배울 수 있는 곳.
곤충생태원 정보
주제원명 곤충생태원
소개 나비ㆍ장수풍뎅이ㆍ사슴벌레ㆍ잠자리ㆍ물방개 등 다양한 서식지와 아름다운 모습을 지니고 있는 곤충들의 생활모습과 변해가는 과정들을 살펴볼 수 있음.
호습성식물원 정보
주제원명 호습성식물원
소개 호습성식물이란 물가ㆍ물속 등의 물과 습기가 많은 곳에 사는 식물들을 말함. 수생식물원과 습지생태원에 사는 식물을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음.
유실수원 정보
주제원명 유실수원
소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를 심어놓은 곳입니다. 계절별로 열리는 과일을 관찰해 보시고, 나무들이 어떤 식으로 자손을 퍼뜨리는지 알아보세요.
분재원 정보
분재원 주제원명 분재원
소개 분재란 나무를 화분에 심어 작게 키우는 것. 작은 나무에서 피고 열리는 꽃과 열매는 분재를 보는 큰 즐거움임.
난대·양치식물원 정보
난대·양치식물원 주제원명 난대·양치식물원
소개 따뜻한 곳에서 사는 식물들을 모아 놓은 곳. 특히 제주도에 자생하는 식물들이 많이 모여 있음. 경기도가 위치한 중부지역과는 다른 식물들을 살펴보고, 그 차이점을 알아볼 수 있음.
New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