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한국에 메가볼이라는 saprophagous pill millipede가 수입됐습니다. 10년도 넘은 예전에 한번 수입됐으나 환경청에서 위험성 관련 승인을 받지 못하여 소각되었었습니다. 그때부터 메가볼을 키우고 싶은 맘이 가득했으나 전혀 기대도 안했던 날들이 지속되다 요번에 어떻게 수입이 풀려 메가볼을 접하여 현재 키우고 있습니다.

메가볼은 전세계적으로 사육방법이 확립되지 못한 종입니다. 현지에서도 키우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저 수집할때 주변 환경의 바닦까지 같이 채집하여 연명하는 정도의 사육입니다. 현재까지는, 그래도많은 사람들이 노력하여 어느정도 기반을 다잡았으나 그것마저도 한두달 가지 못하는 사육 방법입다.

그래서 저는 해외 논문들로 눈을돌려 공부를 하다가 최근 Leaf litter preference and conversion by a saprophagous tropical pill millipede, Arthrosphaera magna Attems 에 관하여 읽게 되었으며 제가 유추했었던 메가볼이 산란목을 먹는것과는다르게 위 논문에서는 메가볼은 수많은 종류의 잎파리를 생잎부터 부식될때까지 자기의 기호도에 맞게 먹는다고 나와있었습니다. 기쁜마음에 논문에 나와있던 식물의 잎파리들을 구하려 했지만 현제 저의 상황에서는 구할 수 없는 잎파리들뿐이라 이렇게 문의 드리게 됐습니다. 혹시 제가 땅에 떨어진 잎파리들을 주서가거나 택배로 받아볼수있을까요? 안되더라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논문속 나무 리스트입니다. 저의 전공분야는 아니라 정확하진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혹시 아니면 아래 식물리스트와 비슷한 계통의 제가 구할수 있는 식물이 있을까요? 좋은 하루 되십쇼!

Acacia auriculiformis
Musa parasidisiaca 바나나
areca catechu 비낭야자
Anacardium occidentale 캐슈나무
Cocos nucifera 코코넛
Armeniaca vulgaris 살구나무
Elytrigia repens 구주개밀
Fraxinus excelsior 구주물푸레
Populus nigra 검은포플라
Robinia psedoacacia 아까시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