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T/F팀 본격 가동

– G마크 축산물 안전관리 T/F 17개팀 운영

– 학교급식 공급 경영체 30곳, 가공업체 35곳 연중 특별관리

○ 도, 올해 도비 80억, 시군비 80억 등 총 160억 투입, 1,814개교 125만 명 대상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사업 추진

경기도가 G마크 우수축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경영체 30곳과 가공업체 35곳을 대상으로 연중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TF팀’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우수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으로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지원사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구성됐다.

도는 올해 총괄팀 1개팀(4명)과 지역별 TF팀 16개 팀(68명)을 운영, G마크 축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생산자단체 30곳과 가공업체 35곳을 특별관리할 방침이다.

총괄팀은 지역별 TF팀에 대한 업무지원 및 합동점검을 담당하고, 지역별 TF팀은 ▲월 1회 이상 축산물 가공기준 및 성분규격 적합여부 검사 ▲분기 1회 이상 한우둔갑 공급여부 확인검사 등을 실시하며 ▲냉동육의 냉장육 둔갑, 수입축산물의 부정유통, 등급허위 표시, 기타 부정육 유통행위 등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한다.

점검 시 주요 확인사항은 ▲등급, 품종, 부위 등 관리 및 제품 표시사항의 적정 여부 ▲원료보관, 가공공정 및 제품보관의 적정 여부 ▲유통기간 경과제품 취급 여부 ▲원료의 적법 여부 등이다.

각 지역별 TF팀은 점검결과를 각 시군 담당부서에 통보하고, 각 시군은 적발사항을 경기도에 제출하게 된다. 도는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 축산물 브랜드 및 공급업체에 대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김성년 경기도 친환경급식센터장은 “특별관리 TF팀을 내실 있게 운영함으로써, G마크 우수축산물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우수하고 좋은 축산물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식재료 공급’을 슬로건으로 도비 80억 원과 시군비 80억 원 등 총 160억 원을 투입해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등 1,814개교 125만 명을 대상으로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친환경급식센터

문의(담당부서) :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연락처 : 031-8008-8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