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유망 품목으로 주목받는 접목선민장 신품종

접목선인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신품종 육성과 재배 기술에 의해 생산·수출되는 수출작목으로 세계시장에서 선호도가 높다. 이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경기 선인장의 브랜드가치 제고와 수출 확대를 목표로 차별화된 품종 개발 및 보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접목선인장 신품종을 소개한다.

정리 편집실

접목선인장 비모란

image
#레드에이스

RED ACE

2021년에 개발한 접목선인장 비모란 적색계 ‘레드에이스(Red Ace)’는 선명하고 밝은 빨간색 꽃을 갖고 있다. 균일한 자구가 발생되며 선인장 재배 농가의 선호도가 높은 품종으로 수출국 시장 선호도가 우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image
#옐로우에이스

Yellow Ace

황색계 신품종인 ‘옐로우에이스(Yellow Ace)’는 밝은 황색의 원형 모구에 큰 자구가 발생하며 자구 재생력이 우수한 품종이다.

image
#스칼렛에이스

Scarlet Ace

주황색계 ‘스칼렛에이스(Scarlet Ace)’는 치자색 바탕에 무늬색이 주홍색으로 발현되어 관상 가치가 높은 품종이다.

접목선인장 산취

image
#골드에이스

Gold Ace

산취선인장 ‘골드에이스(Gold Ace)’도 2021년 개발한 신품종이다. 산취는 구색이 진한 황색이며, 자구발생력이 우수하고 조직이 치밀해 수출에 적합한 품종이다.

접목선인장 아스트로피튬

image
#아이싱스타

Icing Star

아스트로피튬선인장 ‘아이싱스타(Icing Star)’ 역시 2021년 개발한 접목선인장으로 구색이 녹색이며, 자구발생력이 우수하고 매우 작은 크기의 백색 모용이 골고루 형성되는 품종이다.

image